2007년 05월 20일
막장먼치킨 천지무용의 스케일.
천지무용이 뭔지는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 모르시는 분은 모르는 거라....

간략하게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일단 장르가 sf러브 코메디이긴 한데............sf가 보통 sf가 아닙니다.

스타워즈랑 비교해 본다면 크기 190키로미터 데스스타를 보고서

뭐냐 이 장난감은~하는 동네가 천지무용입니다.

크기도 그냥 조금 큰 정도고 혹성급 전함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발달된 동네죠.

이거가 혹성급 전함 쵸비마루. 일단 드물긴 한데 딱 한대만 있는건 아닌 수준입니다.

왜냐면 정부소유가 아닌 개인소유거든요...........뭐, 소유자가 은하계에서 손꼽히는 명문가이긴

한데 엄연히 개인소유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거가 쵸비마루의 내부.....

...........행성이 아니라 위의 하얀 골프공 안에 실제로 있는 겁니다. 덤으로 저 파란건 바다라기보단

료오키(십자모양 우주선.....우주선이에요. 살아 있는거지만.)를 잡기 위한 포획용 젤이라고 하더군요.

...............수백..............................................

참고로 쵸비마루의 주포는 지구를 통채로 날려버릴만한 위력입니다.

근데 아에카나 쥬라이 황가의 배는 저거보다 훨씬 작은(일반적인 우주전함의 크기정도)데도

쵸비마루 한다스가 덤벼도 못당해내죠.

그외의 막장 스케일로 치자면 천지무용 양황귀의 주인공 텐치와 비슷한 능력을 가진 z의 경우를 보죠.

이양반이 z. 맨몸으로 우주에 계십니다. 근데 이거 텐치도 해요. 참고로 뒤에 있는 건 달입니다.

이 달은 이양반이 어떻게 하냐면.........

손짓 한번으로 작살 냅니다. 이 양반이 대단한게 달을 작살낸게 아니라 이걸 맨몸으로 한번에 했다는 거죠.

달 작살내는 건 천지무용 패거리한테는 식후 운동정도밖에 안됩니다. 맘만 먹으면 태양계도 작살낼 수 있죠.

이런 식으로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한방에 저모냥이 됩니다. 핵폭탄 같은거 애들 장난도 못되는 동네가 저 동네입니다.

그리고 천지무용 양황귀 최대의 막장이라 치면..........

이 아주머니들.............

간단히 말하자면 저 아줌마들이 우주 만드셨습니다. 게다가 그냥 오시면 3차원이 붕괴하죠.

그것 때문에 최대한 힘을 봉인해야 올 수 있습니다.

근데 최대한 봉인한게 어느 수준이냐고 물으신다면 이렇게 대답해 드리죠.


호쾌한 하이 파이브의 결과가.....

이겁니다.

참고로 저 하얀거가 우리은하계..............................

간단히 말하자면 그냥 한번 손찌검이 은하계를 날리는 겁니다.

그럼 우리의 주인공은 어떤 막장이냐....................

...........저기 희멀건 사람 같은게 텐치입니다.

z한테 광응익으로 칼침한번 맞더니 저렇게 변했죠.

광응익이 뭐냐고요?

텐치의 등짝에서 빛나고 있는게 광응익입니다. 원래 광응익이라는 거가 쥬라이 황가의 나무만

낼 수 있는 건데 텐치랑 z는 특이하게 혼자서 내죠. 그래서 주인공이긴 하지만......

저 광응익의 스펙을 보자면 쵸비마루의 주포를 텐치 혼자서 막을 수 있습니다.

힘이 떨어지는 3세대 이하의 황가의 배라면 잘 모르겠지만  2세대의 나무를 가지고 있는

아에카도 배만 있으면 막을 수 있을 겁니다.

...........보면 볼 수록 대책이 안섭니다. 그나마 텐치나 z가 사람이 착해서 망정이지.........

아니, 장르가 코디미여서 다행인가. 텐치의 설정이 막나가는 귀축이면 그 순간 은하계는 끝장이니....

간략하게 본 천지무용의 막장 스케일이었습니다.

뱀발. 원래 천지무용은 몇개의 시리즈가 있는데 보통 천지무용하면 이 양황귀 시리즈를 말합니다.

그냥 천지무용하고 신 천지무용은 이렇게까지 막장은 아니에요. 근데 gxp는 조금 막장.
by 이즈라넴 | 2007/05/20 03:16 | 상상*망상창고 | 트랙백 | 덧글(12)
트랙백 주소 : http://izlanem.egloos.com/tb/119871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쿠로이쯔 at 2007/05/20 12:04
이거 혹시 투명드래곤[..]
Commented by langlay at 2007/05/20 13:30
전에 우주전함급이라고 댓글을 달았었는데 제가 생각한 우주전함은 황가나무급을 말한거 였었는데...
천지무용에서의 우주전함은 --;; 다른 SF의 우주전함들이랑 괴를 달리한다는 것을 깜빡했습니다.
양황귀는 제대로 막장이죠. GXP에서는 진브(듀얼에서 나오는 물리법칙을 무시하는 사기로봇)
가 나와서 놀랬습니다. 디자인이 조금 바뀌긴했지만 그러고 보면 듀얼을 첨봤을때 천지무용이랑
캐릭들이 많이닳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유독 GXP가 막장인 이유는 양황귀랑 세계관이 같기
때문일겁니다. 신천지나 지구편 우주편은 천지무용이란 이름의 별개 시리즈죠.
저는 양황귀란 타이틀을 달고 있는 천지무용을 좋아합니다. 만화책도 재미있구요.
천지무용 그래도 10년 전에는 나름대로 메이저 작품이였는데... ㅠㅠ 지금은 ... ㅠㅠ
Commented by 제로 at 2007/05/20 15:59
음.. 이거 애니 있나 그럼 봐야지..
Commented by 사화린 at 2007/05/20 16:37
뭔가요, 이 우주가는 애니는.. OTL
Commented by 레뮤 at 2007/05/20 17:54
..천지무용이 이런 스케일이었나!?
링크양 모셔갑니다~
Commented by 제로 at 2007/05/21 21:21
음 저거 위에 올린건 양황기 몇기 인가요???
Commented by 거녕 at 2007/05/22 00:26
-0-... 막장이다... 답이없네... 드래곤볼케릭들과 싸워도 지진 않을듯
Commented by elderis at 2007/05/24 20:24
진짜 투명드래곤급이네..-_-
Commented by 고어모에 at 2011/05/31 19:02
워해머만큼 막장이네 ; 거기 나오는 신들도 먼치킨인데 ;
Commented by 대박ㅋ at 2012/02/21 23:11
완전ㅋㅋㅋ 이세계의성기사이야기 보고 왔는데 켄시는 생각만으로 죽일수 있네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오메 at 2012/04/08 01:44
오래된 게시물인대 이런거 좋아함 헠!
Commented by at 2012/09/24 19:32
막장이라기보단 먼치킨 애니의 끝판왕 같은 존재죠. 먼치킨 설정이 우주와 차원을 넘어 초차원까지 가버리긴 하지만, 의외로 구성이 탄탄해 막장같이는 안느껴지는 면에선 투드나 드래곤볼류와는 괘를 달리한다고도 볼 수있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 다음 페이지 >>